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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IDE] 고속펄스 입력 예제 코드 문의
ILOGICS (ip:) 평점 0점   작성일 2023-06-20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77

 안녕하세요 (주)아이로직스 연구원 이승규입니다.


Setup 구문에서   TIMSK4 = 0x00; TCCR4A = 0x00; TCCR4B = 0x07; TCNT4 = 0x00; 로 설정하여서


펄스입력을 받게 될시에 TCNT4값이 카운트되어 값이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함수를 호출할 필요없이 TCNT4 값을 받는 것을 통해 카운트할 수 있습니다.



[ Original Message ]

* 기술 문의일 경우 정확한 내용 파악을 위해 전화상으로 안내가 갈 수 있습니다.


-성함: 이창근

-연락처: 010-9001-4461

-제품명: MPINO-16A8R8T

-문의 내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두이노 IDE 메뉴얼(첨부 파일) 4페이지 우측 하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고속펄스 입력 사용방법(16비트)" 예제가 나옵니다.

아래 코드를 실행해보면 HCNT4, HCNT5가 TCNT4, TCNT5의 초기값을 계속 받는걸로 확인이 됩니다.

펄스 카운트 값을 받기 위해 함수를 호출해야할것 같은데 아래 코드가 맞는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unsigned int HCNT4, HCNT5;

void setup(void) {

    // 타이머4 자원을 고속카운터 모드로 설정

  TIMSK4 = 0x00; TCCR4A = 0x00; TCCR4B = 0x07; TCNT4 = 0x00;

    // 타이머5 자원을 고속카운터 모드로 설정

  TIMSK5 = 0x00; TCCR5A = 0x00; TCCR5B = 0x07; TCNT5 = 0x00;

}


void loop(void) {

  HCNT4 = TCNT4; // 타이머4 카운트 값을 HCNT4 변수에 저장

  HCNT5 = TCNT5; // 타이머5 카운트 값을 HCNT5 변수에 저장

}

void hcntReset() {

    // 타이머4와 타이머5 카운트 값을 0으로 리셋

  TCNT4 = 0; TCNT5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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